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Coins

비트토렌트(BTT) 코인, 사지말고 채굴? 일단 토렌트를 깔자!(1편) 본문

코인이야기/코인나들이

비트토렌트(BTT) 코인, 사지말고 채굴? 일단 토렌트를 깔자!(1편)

journalism 2021. 3. 24. 22:24
반응형

 

비트토렌트(BTT)코인 덕분에 추억의 토렌트를 깔아보고 이것저것 기능을 살펴보다 채굴이 가능한지 여부가 궁금해졌다.

 

비트토렌트는 앞서 설명한 것 처럼(참조 : 비트토렌트(BTT) 코인, 토렌트는 알겠는데.. 너는 누구냐?) 토렌트에서 파일을 다운받을 때 속도를 올리는 부스터로 사용하거나 파일을 공유해 주고 특별한 조건(?)이 맞으면 받는 코인이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웹하드에서 파일을 다운받고 올리고 할때 받는 포인트와 같은 느낌을 받았다.

 

그렇다면 파일을 공유하면 무조건 코인을 주는 것일까? 

 

이런 생각에 토렌트를 깔아 무작정 테스트해봤다.

 

먼저 토렌트 홈페이지(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해보자.

 

비트토렌트 홈페이지.

 

여기서 상단 오른쪽 부근에 있는 '제품'을 클릭해 보면 관련 프로그램이 보인다.

 

비트토렌트 관련 프로그램이 여러가지 있지만 실상 채굴에 필요한 것은 1가지인 것 같다는 생각이.... 아마도 ...

예전에 토렌트를 사용할 때 비트토렌트가 아닌 u토렌트를 사용해 약간의 거부감이 들었다.

 

그래서 u토렌트로 도전 결정!

 

홈페이지에 소개된 것을 보면 비트토렌트, u토렌트 모두 채굴 될 것 같다.

웹(Web) 버전보다는 Classic 버전을 선택해 설치해 보았다.

 

자신있게 가운데 있는 무료다운로드를 누르고 파일을 받아 설치했다.

 

012345678
먼가 많은 것을 요구한다 Next를 자신있게 누르고 지나가면 안된다. 3번째 창의 라이센스 부분은 당연히 Agree, 그러나 4번째 부분은 Free 라는 말이 강조되어 있어 Decline, 5번째도 마찬가지로 Decline, 그리고는 빠르게 지나가면 설치되어 있다.

설치를 마치고 이제 채굴을 해볼까 하는 생각에 관련 메뉴를 찾아보았더니 'Speed -Download Torrents Faster!' 가 눈에 띄었다.

 

실행된 u토렌트, 왼쪽 상단에 'Speed -Download Torrents Faster!' 메뉴가 눈에 띄어 과감하게 클릭!

다행히 관련 메뉴가 맞았다.

 

웹브라우저로 연결되더니 무료 BTT 디지털 토큰을 준다는 안내가 반갑게 떠있다.

 

반갑다! 이제 BTT 토큰(코인)을 받을 수 있는 건가??? 두근두근..

급한 마음에 건너 뛰기를 눌러 다음 단계로 지나갔다.

 

그러나!! 두둥..

 

거의 다 왔어! 그러나.. 그러나... 자격확인은 눌러지지 않았다.

'거의 다 왔어!'란 안내와 다르게 다음으로 진행이 되질 않았다. 아뿔싸.. 먼가 연결이 안되나? 아님 설정이 잘못되었나?

 

u비트코인 프로그램에서 설정에 들어갔지만 따로 설정할 만한 메뉴가 없었다. 이런.....

 

포기할쏘냐?

 

이번엔 Bit 토렌트로 다시 도전!!!

 

생소하지만 Web 버전으로 시도했다.

 

01234567
일단 예로 시작된 설치과정은 크게 다르지 않았다. 역시 Free 라는 단어가 나온 부분에서는 Decline !!!

 

설치를 마치니 웹페이지에 친철하게 한글로 안내된다.

 

당연히 한국어 예!!!!!

한국어를 선택하니 그 다음부터는 설명 없이도 쉽게 토렌트에 진입이 가능했다.

 

혹시 몰라 튜토리얼은 추가!!

드디어 토렌트 웹버전이 실행됐다.

 

튜토리얼을 선택했더니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튜토리얼이 끝나고 마침을 누르면 토렌트 시작

튜토리얼은 의미가 없을 정도로 간단하게 나와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 더구나 한글로 메뉴가 나오니 더욱 필요 없다는 느낌?

 

이건 머지? 한 번 눌러 볼까?

튜토리얼 이후에는 토렌트를 찾아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안내가 나온다 혹시나 몰라 가져오기를 눌러봤지만 크롬 확장프로그램만 덩그러니 나와 설치하지 않고 다시 토렌트 페이지로 넘어 왔다.

 

먼가 안심하게 해주는 메세지

그리고 나서는 완료 안내 팝업이 나와 안심하게 해 주었다.

 

기본 프로그램 설정? 그래서 네!!!

이제 거의다 왔다.

 

기본프로그램 설정을 마치니 토렌트가 실행되었다.

 

u토렌트도 여기까지는 쉽게 왔다. 자 이제.....

여기까지 왔으니 이젠 토큰을 받기 위한 설정을 해보자!!!

 

--> 비트토렌트(BTT)코인, 사지말고 채굴? 본격적으로 셋팅(2편)

반응형